언제부터인가 쇼핑의 여왕으로 자리잡고,
날이면 날마다 집으로 택배기사님의 방문을 받는 입장에서,
쇼핑몰의 판매자가 된다는 건 참으로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판매자의 입장보다 소비자의 입장이 훨씬 강하게 자리잡고 있지만,
그래도 조금씩 판매자의 마인드로 고객에게 CS에 대한 응답을 하고, 상품의 질에 대해 고민하고
서비스의 질에 대해 고민하면서 요즘은 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쇼핑몰은 어떤 몰일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수많은 경쟁자의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어떻게 홈페이지를 구성했는지, 상품명은 어떠한지,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짰는지 등... 벤치마킹을 해보고자 메모도 하고 개선점을 체크하며 아직은 애숭이이고,
걸음마 단계이지만, 성장을 위한 진통이라 생각하고 발전을 위한 한걸음 한걸음을 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쇼핑몰이 다시 찾고 싶어 북마크를 하고 회원가입을 하고 구매를 하고 후기를 작성하시나요?
저는 일반적인 오픈마켓에서는 받을 수 없는 서비스와 혜택(포인트적립)등이 동일한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만족도가 높았던거 같아요.
그래서, 비슷한 상품을 찾는 사람에게 서스럼없이 그 사이트를 소개해주는 바이럴마케팅이 이뤄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는 상품을 찾던 소비자가 아니라 소비자가 찾아올 수 있는 쇼핑몰을 제작하려고 하니 고민이 많습니다.
이 분야의 마케팅 홍보 경영 등...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시장조사도 해야 하고 어떤 컨셉으로 운영할건지 어떻게 고객들에게 쇼핑몰을 어필할건지 등등 고민하고 깊은 생각을 해야겠습니다.
사업을 하는데 지혜를 얻고자 구입한 책 2권이 있는데,
포지셔닝_잭트라우트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615607
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_홍성태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958870
이 2권의 책을 주말부터 읽어가며 공부하고 마켓 운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야겠습니다.
독서후 책 후기도 정리하는 형태로 옮겨보겠습니다.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로벌)중국 쇼핑몰의 종류와 이해 (0) | 2020.10.25 |
---|---|
글로벌셀링)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인 쇼피에 관하여 (0) | 2020.10.24 |
지원)소상공인정책자금_지원안내 (0) | 2020.10.22 |
소싱)구글링 통해 상품 공급업체 찾기 (0) | 2020.10.21 |
지원)정부지원사업으로 1:1 멘토링받기 (0) | 2020.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