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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도전)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쇼핑몰을 만들려면?

언제부터인가 쇼핑의 여왕으로 자리잡고,

날이면 날마다 집으로 택배기사님의 방문을 받는 입장에서,

쇼핑몰의 판매자가 된다는 건 참으로 새로운 도전이었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판매자의 입장보다 소비자의 입장이 훨씬 강하게 자리잡고 있지만,

그래도 조금씩 판매자의 마인드로 고객에게  CS에 대한 응답을 하고, 상품의 질에 대해 고민하고

서비스의 질에 대해 고민하면서 요즘은 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쇼핑몰은 어떤 몰일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수많은 경쟁자의 쇼핑몰을 돌아다니며 어떻게 홈페이지를 구성했는지, 상품명은 어떠한지,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짰는지 등... 벤치마킹을 해보고자 메모도 하고 개선점을 체크하며 아직은 애숭이이고,

걸음마 단계이지만, 성장을 위한 진통이라 생각하고 발전을 위한 한걸음 한걸음을 떼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쇼핑몰이 다시 찾고 싶어 북마크를 하고 회원가입을 하고 구매를 하고 후기를 작성하시나요?

저는 일반적인 오픈마켓에서는 받을 수 없는 서비스와 혜택(포인트적립)등이 동일한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만족도가 높았던거 같아요.

그래서, 비슷한 상품을 찾는 사람에게 서스럼없이 그 사이트를 소개해주는 바이럴마케팅이 이뤄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는 상품을 찾던 소비자가 아니라 소비자가 찾아올 수 있는 쇼핑몰을 제작하려고 하니 고민이 많습니다.

이 분야의 마케팅 홍보 경영 등...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시장조사도 해야 하고 어떤 컨셉으로 운영할건지 어떻게 고객들에게 쇼핑몰을 어필할건지 등등 고민하고 깊은 생각을 해야겠습니다.

 

사업을 하는데 지혜를 얻고자 구입한 책 2권이 있는데,

 

포지셔닝_잭트라우트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2615607

 

포지셔닝

마케팅계의 바이블『포지셔닝』의 20주년 기념판!'포지셔닝'개념을 최초로 대중화시켰으며, 마케팅업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로 손꼽히는 잭 트라우트. 그가 컨설팅 전문가 앨 리스와 함께 쓴 이

book.naver.com

 

모든 비지니스는 브랜딩이다_홍성태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958870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상품이 아니라 가치를 팔고자 하는 모든 기업의 지침서!브랜드, 브랜딩, 퍼스널 브랜딩, 브랜딩 전략, 감성 브랜딩… 포털 사이트에 ‘브랜딩’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비슷해 보이는 연관검색

book.naver.com

 

이 2권의 책을 주말부터 읽어가며 공부하고 마켓 운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야겠습니다.

독서후 책 후기도 정리하는 형태로 옮겨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