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쇼피 코리아에서 입점을 망설이는 사업자를 위한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웨비나의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동남아시아 시장의 규모의 2020 트렌드
- 거대한 인구수 6억(대한민국 인구 11배)
- GDP성장율
1) 모바일 인터넷 시대로의 변화, 동남아시아를 바꾸다.
- 매해 100만명씩 늘어나는 유저수
(15~19세) 모바일 세대 -> 향후 15년간 100만명식 늘어남
비디오앱 3년간 -> 2배 성장
3억 5천명 한류 콘텐츠 경험
말레이시아 먹방 컨텐츠
불닭소스 - 매운 소스 => 스테디셀러
2) 118조원 시장 (인터넷경제)
식표품 생필품 의류 등 저렴한 상품
3)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2. 어느 국가에 진출할 것인가?
국가의 성장성을 보고 그 시장과 카테고리가 맞는지 검토가 필요하다.
예) 쇼핑앱 체류시간 가장 긴 나라 - 인도네시아 (가장 높은 성장율)
싱가폴 : 트래픽 가장 높은 요일 - 일요일
시간 - 오후 9~10시
말레이시아 : 트래픽 가장 높은 요일 - 화요일
시간 - 오후12시~3시
- 먹방컨텐츠 유행, 포장음식, 외식 주방용품(후라이팬) 런천미트 등...
인도네시아 : 뷰티, 패션, 케이팝굿즈 인기
- 식품은 진행불가
쇼피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많은 사업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시스템들을 백분 활용하여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수출 기여도 높은 셀러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싱)1688에서 제품 사입하는 방법 (0) | 2020.10.26 |
---|---|
글로벌)중국 쇼핑몰의 종류와 이해 (0) | 2020.10.25 |
도전)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쇼핑몰을 만들려면? (0) | 2020.10.23 |
지원)소상공인정책자금_지원안내 (0) | 2020.10.22 |
소싱)구글링 통해 상품 공급업체 찾기 (0) | 2020.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