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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소싱)구글링 통해 상품 공급업체 찾기

위탁판매를 하다보면... 중간에 애로점들이 발생한다.

직접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품절에 대한 CS 나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공급업체와 유기적 관계를 맺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다.

 

공급업체와 판매자 사이에 소통이 중요한 관계에서 간혹 공급업체가 전화를 안 받는 불통의 경우가 생기면,

고객에게 가장 접점에서 CS를 처리해야 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곤란하게 된다.

그래서, 좋은 공급업체를 찾아 인연을 맺는 것은 위탁판매를 하는 사업 구조 속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좋은 공급업체 찾기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1. 판매된 상품의 라벨지를 통해 제조사 확인하기

   - 전화번호나 홈페이지가 노출되어 있을 경우 직접 전화를 해보는 것도 방법이고,

      이멜을 통해 접근하는 방법도 있겠다.

2. 브랜드 회사나 규모가 큰 제조업체의 경우 처음부터 거래를 트기는 어려움이 있다.

   하여 제조업체로부터 도매를 받은 1차 도매밴더를 소개받아 상품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관심있는 분야의 업체를 직접 구글에서 서치하기

 

 

지금 나는  이 구글에서 서치하는 방법을 예로 들어보려 한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소품을 판매하려고 한다고 가정을 하면~

먼저 구글에서 인테리어소품 위탁도매 를 검색한다. 

검색 결과값!!~

검색된 사이트들중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고, 업체와 전화 통화를 하면서 상담을 하게 되면 공급업체 선택하기가 

수월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