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글로벌셀링)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인 쇼피에 관하여

요즘 핫한 쇼피 코리아에서 입점을 망설이는 사업자를 위한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웨비나의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동남아시아 시장의 규모의 2020 트렌드

     - 거대한 인구수 6억(대한민국 인구 11배)

     - GDP성장율

 

 

 1) 모바일 인터넷 시대로의 변화, 동남아시아를 바꾸다.

     - 매해 100만명씩 늘어나는 유저수

       (15~19세) 모바일 세대 -> 향후 15년간 100만명식 늘어남

       비디오앱 3년간 -> 2배 성장

       3억 5천명 한류 콘텐츠 경험

       말레이시아 먹방 컨텐츠

       불닭소스 - 매운 소스 => 스테디셀러

 

  2) 118조원 시장 (인터넷경제) 

      식표품 생필품 의류 등 저렴한 상품

 

  3)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2. 어느 국가에 진출할 것인가?

    국가의 성장성을 보고 그 시장과 카테고리가 맞는지 검토가 필요하다.

 

    예) 쇼핑앱 체류시간 가장 긴 나라 - 인도네시아 (가장 높은 성장율)

         싱가폴 : 트래픽 가장 높은 요일 - 일요일 
                                           시간 - 오후 9~10시

         말레이시아 : 트래픽 가장 높은 요일  - 화요일

                                                 시간 - 오후12시~3시

                          - 먹방컨텐츠 유행, 포장음식, 외식 주방용품(후라이팬) 런천미트 등...

         인도네시아 : 뷰티, 패션, 케이팝굿즈 인기

                          - 식품은 진행불가

쇼피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많은 사업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시스템들을 백분 활용하여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수출 기여도 높은 셀러 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