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독서)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_조연심(지식소통가)지음

 

주목받는 사람들의 자기표현법을 배우고 싶어 구입하게 된책~

오늘 그 시작을 해보고자 책을 집어들었습니다.

 

강력한 자기소개를 한 문장으로 끝낼 수 있는 ONESHOT MARKTEING

원샷 메시지 - 단 한 문장으로 완성된 한 줄 자기소개에는 자신의 비전, 열망, 강점, 재능, 지식, 약속 등과 같은 정체성이 담긴다.

 

 

FAB(파브) : '아주 멋진, 기막히게 좋은' 이라는 의미

F(feature) : 특징

A(advantage) : 장점

B(befefit) : 이익

 

기업이나 개인의 특징을 정의하고, 강점을 어필하고, 고객이 누리게 될 혜택을 약속하는 것이 한 줄 메시지의 정의라고 합니다.

 

 

 

 

"브랜드 영향력은 강력한 한 마디에서 시작된다!

그러나, 한 번 들으면 귀에 꽂히는 강력한 자기 문장은 단번에 완성되지 않는다."

 

이제부터 이 책을 읽어가면서 나의 브랜드를 만들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기를 소망하면서,

책장을 넘겨봅니다.

 

 

Part 1. 왜 한 문장이어야 하나요??

 

1. 원샷이면 충분하다.

디지털 세대는 무언가를 선택할 때 구구절절한 이유를 필요로 하지 않고,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 하나의 매력만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리는 해야 할 일들을 줄을 맞춰 세운 다음 첫 번째 것을 거든려 넘어뜨리기만 하면 됩니다.

첫 번째 조각을 찾아 넘어뜨리면 아무리 많은 패라도 모두 한 번에 쓰러뜨릴 수 있는 도미노의 원리에 집중해야 합니다.

 

즉, 중요한 우선순의를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을 제대로 한 번에 넘어 뜨리는 것입니다.

이것이 원샷 마케팅의 원리입니다.

 

 

[브랜딩 3가지 법칙]

1. 관련성 2. 일관성 3. 참여

 

뇌가 브랜드를 선택하는 방식은 구글이 웹 사이트를 선정하는 원리와 유사하다고 합니다.

뇌의 비밀은 뇌는 무의식적인 알고리즘에 따라 구매결정을 하는데, 이 알고리즘은 '관련성, 일관성, 참여'

라는 3가지 브랜딩 법칙에 충실한 브랜드를 가장 선호한다고 하니,

인기있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도 3가지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광고방식 4가지]

1. 양의 시대(TV와 신문 정도)

2. 질의 시대(다품종 소량생산)

3. 망의 시대(주도권: 기업에서 소비자로, SNS )

4. 격의 시대(신뢰를 기반으로 메시지 전달) : 격의 시대에 갖춰야 할 것은 영향력이고, 영향력은 존경심에서 나옵니다.

 

 

오늘은 요기까지만 읽겠습니다^^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