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교육)스마트스토어 최적화2_상품명 어떻게 넣어야 하나요? (상품등록)

상품명 어떻게 넣어야 하나요?

 

상품관리-상품명(중요!!)

스마트스토어 상품명은 최대 100글자까지 입력이 가능하고,  일부 특수문자 및 네이버에서 규정한 금지어가 포함된 상품명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품명에 중복된 단어, 상품과 관련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은 제외하고 간략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명은 명사를 활용하여 25자가 상품명 최적화

PC : 한글40~45자(띄어쓰기 포함)

모바일 : 25자(띄어쓰기 포함)

 

 

검색엔진 최적화의 필요성

사용자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중요한 채널 -> 검색

사용자인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검색어 에 신경을 써서 상품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겠죠??

 

검색어에 다라 2가지 점수가 달라짐 -> 필드연관도, 카테고리 선호도

필드연관도 : 검색어와 일치가 되는 필드에 가중치가 주어짐

카테고리 선호도 : 관련 있는 카테고리 상품이 우선 노출이 된다.

 

즉, 상품명, 제조사, 브랜드, 카테고리, 속성, 태그 등이 모두 일치해야 검색시 상위노출의 기회를 높일 수 있다는 겁니다.

 

정성스레 등록한 상품이 2~3주 정도 반응이 없을때는 상품명, 대표사진, 가격을 수정하면 최신성으로 인식될 수 있으니, 참고삼아 시험해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1. 상품등록시 가격 - 즉시할인(선택)

2. 옵션사항보다는 단일등록으로 색상별로 사이즈가 다를 경우,

  한 색상당 사이즈별로 옵셥을 단순화 하는걸 추천

3. 상품등록시 적합한 카테고리를 찾아서 등록

4. 상품등록 최적화 SEO-태그선별 10개까지 등록

5. Page Title 과 Meta description 도 챙겨서 작성

6. 이미지는 최대한 풀(대표이미지 1개) 서브이미지 9개까지추가 가능하니 풀로 채워넣는 걸 추천

7. 동영상도 넣으면 좋음

 

이렇게 배워서 적용하고 상품등록하셔서 원하시는 매출 올리시기를 바랍니다.